오늘은 인텔 CPU 제품군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인텔 CPU 제품군에 차이점에 대해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지만 제가 정확하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또 한번 이렇게 설명을 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인텔 CPU에는 펜티엄과 i3 i5 i7 i7 익스트림 버전으로 크게 5가지로 나는 수가 있겠는데요

 

 

 

 

 

첫째로 그 다음에는 코스와 스레드와 터보의 문의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처음에는 코스가 두 개 두 개 이렇게 제가 숫자를게 나을 했고요 두 개는 많이 부르고 매매는 코드 꺼라고 풀어 줘 CPU가 옛날에는 내잖아요 내를 하나밖에 넣을 수가 없었지만 기술이 발전하면서 같은 공간에 매를 두 개 넣고 내일을 넣고 이렇게 해서 성능의 발전을 하게 된 것이죠 왜냐면은 CPU가 대략 3.0 기가헤르츠에 클럭으로 작동을 한다고 해 봅시다

 

그러면은 1 0 1 0 컴퓨터가 계산을 할 때 CPU가 3.0 기가헤르츠 일대는 30억원을 1 0 1 0을 계산을 한 거예요 하지만 이게 산성도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발열이 심해져요 그래서 회사들이 생각한게 그러면은 우리 뇌를 2개를 넣어서 크로스를 좀 낮춰서 토요일은 휴일이 더 좋게 만드는 거죠 클럭 속도 높이는 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왜 개수를 이런 결심을 한 거예요 그래서 지금까지 발전해 온게 이제 아이 때문에 4개지만 익스트림 발전에는 내일부터 여섯 개 여덟 개 열 개 머리가 들어가 있는 제품들이 있어요

 

가격도 그에 비례해서 많이 올라가죠 스레드는 이제 제가 이걸 또 설명을 해야 되는게 cpu 와 다른 부품들과 서로 통신을 하는데 있잖아요 집에 속도가 정해져 있어요 그러면은 CPU는 계산 속도가 엄청 빠르다 말이에요 하지만 이발은 부품들은 그게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계산 속초에서 차이가 나면서 CPU가 물개 되는 거야 일을 놀게 되는 시간에 CPU가 다른 일을 하다 해가지고 나오게 된게 쓰레기라는 어 쉽게 생각 하려면은 코가 두 개일 때 쓰레기 두 개는 그냥 일반 성인이 일을 하는 거예요

 

이제 두 개고 쓰레드가네 개나 아 이러면 i3 같은 경우에는 이제 좀 근육을 지원 분들이 일을 하면은 더 많은 일을 하게 되는 거잖아요 거의 진짜네 명 처럼은 일을 하지 않지만네 명 같이 일을 하게 되는 거예요 그 남는 시간에 또 다른 일을 하게 되니까 그렇지만 i5를 넘어 오게 되면 코스가 4개에요 스레드는 그에 따른 하나씩에 맞게 때문에 내게 고요 그래서 이 일반 성인 4명이 일을 하는 것과 제가이 빨간 머리 그런 이유가 터보의 뭔데요 터보란 CPU가 3.02 작동을 할 때 어떤 갑자기 많은 양의 주문이 들어와서요

 

그럼 그런 일을 처리를 해야 되잖아요 i3 같은 경우에는 그 일을 똑같은 속도로 차를 하는 반면에 i5는 서로 갑자기 각성제를 뭐 먹어 가지고 딱 해 가지고 일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제가 그림을 이렇게 그렸어요 그리고 i7 같은 경우에는 내리고 쓰레드가 여덟 개예요 그러면은네 명이서 여덟 명 차량 일을 하니까 근육으로 이제 직원분들이 이제네 명을 다 그렸구요

 

거기에다가 터보 기능까지 있기 때문에 빨간머리 그렸어요 그러면은네 명이서 여덟 명 차는 일을 하고 시리 제너레이션 셈이에요 그러니까 7세대 인거죠 7세대 6세대 그리고 뒷부분이 성능을 나타냅니다 성능을 나타냈는데 7세대 오면서 팬티형 제품군에서 쓰레드가 4기에요 그러면서 코스가 두 개고 쓰레드가 내리면은 별반 차이가 없어요 다 똑같죠 아무도 없고 근데 어디서 차이가 나냐 면은 기술들이 이제 아이 때문에 더 전복이 되어 있고요 그래서 실제 벤치마크를 보시면은 팬티 형이 조금 느리게 나와요

 

그런데 제가 보기에는 이제 7세대로 넘어오면서 카비레이크 커피레이크에서 쓰레드가 되기 때문에 아이시떼루요 팬티 차이가 거의 없다고 근데 가격을 펜 재미없는 한 5만 원 정도 더 싸게 때문에 이게 아니시면 그러면은 빼고 가격 차이가 많이 나면 성능은 별로 차이가 없기 때문에 저는 차라리 돈을 더 아껴서 펜티엄으로 가지고 그러고 나서 남는 돈을 게임을 하신다 이러면은 그래픽카드 처절한 쓴다든지 그렇게 하시면 될 거 같고요 그리고 제가 인텔을 제품군에서 이제 인테리 옛날에는 통일하는 기술개발 전력을 땄어요

 

틱톡이 뭐냐면은 식으로 만들 때 제조공정을 바꾸는 거예요 어 이제 제조공정을 바꾸는데 미세하게 되는 거죠 공장 이제 22일 22일 32 이렇게 되어 있는데요 되면 될수록 CPU의 효율이라는 줄어들어요 그러면서 1년은 공정은 이상한 시키고 그리고 톡 2시간 다른 1년은 효율적으로 만드는 거죠 CP가 안에 그러면서 인연을 주기로 공정이 바뀌었지만 지금은 필로라는 이제 기술개발 나가게 되었어요 이게 왜 그러냐면은 2014년 브로드웨이라는 이제 CPU 이름이 나왔을 때 수요일에 안 나왔어요 수유리 안 나와가지고 인테리 실제로 불교 제품을 보면 i3는 있지도 않고요

 

i7 제대로 된 i7 있지도 않아요 술이 안 나와서 그래 가지고 전략을 바꿔서 공정을 바꾸고 아키텍처를 바꾸고 여기는 틱톡이란 똑같아요 공정으로 바꾸고 아키텍처를 받고 그다음에 옵티마이제이션 쓰기로 했어요 옵티마이저의 목표나 이렇게 얘기를 하기 때문에 그래서 실제로 4세대 5세대 6세대 7세대에서 4세대에서 5세대로 넘어오면서 성능이 공짜야 미생 공정에 의한 성능의 발전은 무시를 할 수가 없어요

 

성능이 발전을 하고 그다음에 6세대에서 조금 발전을 합니다 그러나서 옵티마이제이션 6세대 7세대로 넘어오면서 실제로 발전이 너무 적어요 그것의 한 이유는 또 제가 추측을 하던데 회사에서 CPU 개발에 되겠지 처져 있어요 둘이 경쟁구도인데 승승장구하는 반면에 애인들은 항상 주고 있었어요 그래가지고 내가 거기 경쟁을 해서 서로 발전 해야 되는데 내가 뒤틀리면서 인테리어 거의 발전을 별로 안 해도 잘 팔리고 그러니까 약간 조금 욕을 먹는 거죠

 

그렇게 하다가 그렇게 해서 피우라는이 기술을 기술개발 전략 이렇게 되어 있고요 그래서 결론이 뭐냐면 밥이랑 이런 좀 약 이제 무겁지 않은 작업들 할때는 펜티엄 제품과 i3 제품을 사용하시고요 이제 내가 게임 조금 하고 싶다 이럴 때는 와이파이를 가지고 고성능 게임과 이제 인코딩 이라든지 무거운 작업들을 하실 때는 아이템을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서 오늘 영상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