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민증발급기간 및 민증발급 준비물에 대해서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신분을 확인할때 꼭 필요한게 있죠 바로 주민등록증 입니다 최초로 받기전까지 학생신분으로써 학생증으로 대신했을텐데요.

 

만17세 흔히 통상적으로 흔히 말하는 18세에 고등학교2학년 생일이 있는 다음달에 받게 되는데 생일이 빠른 친구들은 일찍받아 부러움을 샀죠 주민등록증용 사진을 찍고 발급받았을때 설레임을 아직도 잊을 수 없습니다.

 

 

 

 

생일이 지나고 바쁜 학업때문에 무심코 지나치셨다면 민증 발급 기간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그 기간안에는 꼭 발급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정확히 기한은 1년입니다

 

기준이 지나고 나서 경고가 들어오고 더 나중에는 벌금이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게 좋을텐데요. 시간이 경과할수록 벌금액수가 커지기 때문입니다.

 

 

민증 발급 기간때문에 신경쓰느라 다른일에 집중을 하기 어렵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집에 우편으로 통지서가 날라오기 때문입니다.

 

민증을 발급받기 위해선 준비물이 필요하실텐데요. 규격에 맞는 6개월내에 찍은 증명사진 2장입니다. 그리고 집근처 동사무소에가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대략 2주~3주정도 시간이 걸린다는 점 알고 계세요 신규로 했을경우 추가비용은 없지만 만약 재발급을 받는다고 하신다면 5,000원을 준비해가셔야합니다.

 

민증 재발급 준비물도 증명사진이 필요한데요. 신청하는 방법은 동사무소에 방문해도 되지만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합니다.

 

민원 24, 정부 24 사이트에 접속하시게 되면 민원 검색란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으로 검색 후 신청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하게 가능한데요. 사진 파일만 있어도 되기에 참 편리한 방법이죠.

 

 

민증 재발급 준비물에 필요한 사진 파일은 사진관에 요청하면 받으실 수 있을텐데요. 별도로 요금을 요구하는곳도 있지만 대부분 무료로 제공해줍니다.

 

주의해야할점은 기존의 민증사진이 마음에 들지않아 변경하길 원해서 재발급을 받는것이라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신분증을 반납하는게 원칙입니다.

 

또한 기존의 모습과 너무 다르다면 반려대상이 되는데요 본인확인 절차를 통해 반려 혹은 재접수를 해줍니다. 재발급 신청은 인터넷으로 가능하지만 수령은 직접방문해서 받아와야 한다는점이 번거롭지만 2번이나 왔다갔다 할필요 없으니 편리하긴 하죠

민증 발급 기간 재발급 준비물을 알아봤습니다. 신분을 확인하는 용도이기 때문에 늘 소지하고 있어야 하지만 잃어버리는 일도 많은데요.

 

특히나 지급을 잃어버렸을때 카드나 신분증 등 필요한것들을 재발급 받는 절차가 귀찮기만하죠 하지만 주민등록증은 필수이기 때문에 잃어버렸다면 꼭 다시한번 신청하여 발급을 받으시고 최초로 받는경우 신청 기간도 지키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