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연말연시를 맞아 친한 지인들에게 선물 겸 감사의 의미로 상품권을 전달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대면 만남이 많이 줄어들면서, 송년회나 신년회가 많이 줄어들어 상품권을 통한 마음 전달이 더욱 많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중에서도 많이들 사용하시는 'SK상품권' 사용처와 '온라인 사용/ 현금영수증' 등과 같은 주의사항 몇 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SK상품권 사용처

엔크린닷컴 홈페이지

SK상품권 사용처는 크게 11가지 업종으로 구분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레스토랑

베이커리

통신

호텔

면세점

레저

여행사

렌터카/장비

주유 및 가스

업종별로 하나씩 살펴보면서,  우리가 자주 가는 곳들 중에서 빠져 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다시 말해 사용 불가능한 곳은 어떤 곳이 있는지 함께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많이 가실 것 같은 백화점부터 알아볼게요.

백화점

엔크린닷컴 홈페이지 > 백화점

우선 백화점은 보시는 것처럼 총 8개의 백화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과 같이 거의 대부분의 백화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신세계 백화점'이 빠져있는 게 눈에 띄네요?!

갤러리아백화점 다음으로는 신세계백화점 아니겠습니까?

요약 : 신세계 백화점은 빠져있으니 상품권 사용하실 때 주의하세요!

대형마트

다음은 대형마트입니다.

대형마트에서는 총 10군데의 매장에서 상품권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집 근처에 있는 홈플러스와 뉴코아가 포함되어 있어서 다행입니다. 뭐가 없는지 봤더니.. 이번에는 이마트가 빠져있군요!

요즘 이마트 잘나가는데 요즘 이마트의 인기가 장난 아닌데, 이마트가 빠져있다니 의외입니다. 또 엄마들이 좋아하는 '킴스클럽'도 빠져있네요.

요약 : 이마트와 킴스클럽은 안 됩니다!

레스토랑

다음은 레스토랑인데요 레스토랑은 총 11가지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하십니다.

제가 좋아하는 차이나팩토리와 빕스가 눈에 제일 먼저 들어오네요.

하지만 레스토랑은 위에서 언급된 곳들 말고도 맛있는 곳이 정말 많으니 되도록이면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텔

다음은 호텔인데요 요즘과 같이 연말+연시에는 호캉스가 또 인기가 많죠.  대표적으로 워커힐 호텔에서 사용 가능하네요.

쉐라톤이나 신라호텔 등은 역시나 빠져있군요.  저는 쉐라톤 호텔이 좋던데...

어찌 됐든 호텔 = 워커힐!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베이커리/통신/면세점/레저/여행사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언급하지 않았던 그 외 업종들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가 많지 않아서 한 번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캡처해두시고 필요하실 때 꺼내보시면 좋겠죠?

대표적으로 신라면세점, 현대백화점 등의 면세점에서 사용 가능하시고

SK렌터카 및 SK텔레콤과 같은 SK계열사에서 사용 가능하십니다. (SK주유소와 SK가스충전소도 물론 사용 가능합니다.)

베이커리로는 뚜레쥬르가 있는데,

요즘에 더 인기가 있는 파리크루아상, 파리바게트 등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주의사항

그렇다면 SK상품권을 사용하는 데에 있어 주의사항 몇 가지만 살펴본 뒤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의사항1. 구매와 사용 시 현금영수증

우선 구매 시에는 현금 영수증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만, 구매하신 상품권으로 재화나 용역을 구매할 시에는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2. 온라인 사용되나요?

위에서 안내드린 것처럼 현재 온라인 사용을 지원하고 있지 않고 전부 오프라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엘포인트와 같은 경쟁사와 비교가 되는 부분입니다.

주의사항3. 유효기간은요?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그런데 유효기간이 지난 상품권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믿기 어려우실 것 같아 문의사항 결과를 가져와보았습니다. 정말 놀랍네요 이건 인정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