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에서 디엠을 한 번이라도 주고받은 적이 있다면, 현재활동(현활) 상태가 뜨게되는데요 디엠을 주고받은 기록들을 살펴보면 녹색 점이 프로필 사진에 표시가 됩니다.

현재 활동중, 즉 현활중임을 나타내주는 표시라고 할 수 있죠 상대방의 현활 상태가 이처럼 나타난다면, 저 또한 나타나고 있다는 건데요, 오늘은 인스타 현활 끄기 방법기타 공개 범위 설정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 현활 끄기

 

우선 인스타그램 모바일 어플의 본인 프로필에서 줄 3개 아이콘을 눌러준 뒤, 설정에 들어가줍니다

 

그런 다음에 공개 범위 를 눌러주고, 활동 상태가 적혀있는 걸 눌러줍니다

 

그럼 아주 간단하게 인스타 현활 끄기를 해줄 수가 있어요!

추가로 알려드리자면, 카톡 친구 추천 기능처럼, 인스타 현활 상태도 상대방과 본인 모두 동시에 설정됩니다.

다시 말해, 인스타 현활 끄기를 누르면 상대방의 현활 상태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다시 켜주면 제 인스타 활동 현황도 다른 사람이 확인 가능하고, 상대방의 현활 상태도 확인 가능하죠!

인스타 기타 공개범위 설정

인스타 현활 끄기 / 인스타 현재 활동 / 인스타 활동현황

 

인스타그램 공개 범위 설정에서는 현활 상태 설정을 비롯하여 여러가지를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댓글 공개 범위 설정은 위와 같아요. '댓글을 차단할 사람 선택'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검색을 통해 댓글을 차단할 사람을 정할 수 있어요 누군가 제 계정에 악플을 달거나 광고를 해서 보기 싫을 때, 이걸로 설정해주면 매우 유용하겠죠?

저는 팔로워가 아직 적은 탓인지 광고성, 홍보성 댓글이나 악플은 달리지 않고 있지만, 팔로워가 어느정도 쌓이다보면 하나 둘씩 악플이 생긴다 하더라구요.

특히나 얼굴을 공개하고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경우, 악플이 달리는 걸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위 화면처럼 바로 차단 설정해주셔요!

 

다음은 스토리 공개 범위 설정입니다 댓글 공개 범위 설정과 마찬가지로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도 검색하여 숨길사람을 찾는 방식으로 동일합니다.

 

또한 스토리에 답장 및 공감 허용과, 재공유, 공유 또는 갤러리와 스토리 보관함에도 저장할 지 그 여부를 설정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인스타 태그와 언급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세세한 설정이 가능하네요

인스타그램은 찾아보면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있어서, 의외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거 같아요.

더 많은 꿀팁들은 바로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스타 현활 끄기 및 기타 공개 범위 설정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