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어플 종류는 매우 다양한데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레진코믹스, 네이버웹툰, 탑툰, 코미코 등 많은 웹툰 어플이 있죠

웹툰은 네이버, 다음 등 각종 플랫폼 업체에서 연재되는 만화를 의미하고 있고 말로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단어이고 해외에서는 우리나라의 인터넷 만화를 지칭하는 고유명사처럼 되었죠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2000년대 천리안이라는 pc 통신에서 처음 도입 되었는데요 우리나라는 애니메이션 만화, 만화책을 구분하지 않고 그냥 만화라고 부릅니다만 해외에서는 인터넷 만화는 webcomic 이고 애니메이션을 만화 cartoon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결제라는 부분이 과거나 지금이나 모르시는 분들은 웹툰에 대해서 무료라는 인식이 강하게 형성되어 있지만 레진코믹스는 시작부터 부분 유료화를 시도해서 돈을 내고 보는 웹툰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결제된 돈은 60%는 작가의 원고료로 지불되면서 작가의 동기를 상기시켜서 더 좋은 작품이 레진코믹스를 통해 제작 배포되는 선순환 구조를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레진코믹스를 설치하실 수 있지만 제대로 보실려면 레진코믹스 플러스 즉 레진코믹스 완전판을 설치하여야 모든 만화를 제대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는 레진코믹스 완전판을 설치하실 수 없고 네이버 검색창에 레진코믹스 완전판을 검색하시면 맨위에 나오는 글을 클릭하시면 레진코믹스 완전판인 plus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서 설치하셔도 됩니다. 네이버 모바일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설치하는 링크로 연결되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를 통한 설치가 아니어서 보안 부분을 물어보데 그냥 무시하고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이 출처 허용을 메뉴에서 동그라미 메뉴를 옆으로 밀어서 활성화 시켜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레진코믹스 PLUS - 레진코믹스

일상의 즐거움부터 은밀한 재미까지! 당신이 찾던 진짜 웹툰 레진코믹스.

www.lezhin.com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셨을 텐데요. 아마 제대로 보이지 않아 반쪽만 이용하셨을 거에요. 완전판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고 다른 경로로 설치해야만 보실 수 있습니다.

레진코믹스 완전판 앱 다운로드 설치

1. 홈페이지에서 맨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 주세요.

2. 설치 방법에서 "PLUS 앱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3.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받기"를 클릭해 주세요.

 

4. 레진 이용 시 필요한 접근 권한을 허용해 주세요.

5. 그러면 완전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