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넷과 물류서비스의 발달로 전세계 어디에서도 본인이 원하는 물건이 있으면 바로 구매하고 받아 볼수있는 글로벌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저렴한 가격과 국내에서는 여러가지 이유들로 구하기 힘들지만 꼭 갖고 싶은 상품이 있으면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하고 해외 쇼핑몰에서 국내로 직배송해서 받아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ACI는 해외특송을 해주는 물류서비스 업체로 많은 분들이 해외직구시 이용하고 있으며 1980년부터 해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다른 물류업체에 비해 생소해 배송조회 및 이용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은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ACI 배송조회 방법, 기간 및 해외직구 물류 통관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CI EXPRESS 무엇인가

 

ACI EXPRESS는 1980년 국내 최초 운송업체로 시작하여 국제특송, 전사상거래 물류대행, 소화물 중량화물 이삿짐서비스 및 3자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ACI는 Always Challenge Innovation의 약자로 회사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도전과 혁신을 사명으로 걸고 현재 국내 3개 지점을 포함하여 우리 나라의 주요 수출상대국이며 해외 직접 투자국인 25개국에 지사 및 지점을 두고 40여곳에 대리점을 운영하고 안전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CI는 2006년 6월 OPEN한 우리나라내 자체 특송창고를 이용하여 통관, TIME SAVING 및 물품안정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별 맞춤서비스 제공, 거품 없는 최적 가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해외직구 물류대행 서비스에 비해 다소 생소하다거나 들어본적이 없다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네이버에 검색해 보시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ACI 배송조회 하는법

 

 

 

 

AIC 배송조회를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ACI 배송 또는 ACI EXPRESS라고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홈페이지가 제일 상단에 나오며 ACI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배송조회를 클릭하고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ACI 배송조회

네이버에 ACI 배송 또는 ACI EXPRESS입력 해주세요

-ACI 홈페이지 접속 및 배송조회 클릭

 

 

 


 

국제택배 및 전자상거래 확인 및 선택 합니다

운송장번호 입력 및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ACI 배송조회 확인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고객센터에 전화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물건의 위치가 확인이 가능하고 여기에 트래킹 넘버를 입력하면 물건의 위치와 함께 통관여부까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ACI 배송은 국내 통관후 대부분 우체국택배로 배송되고 있어 해외직구로 구매한 물건이 국내에 도착하여 통관이 되고 나면 나머지 과정은 우체국 택배 조회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우체국 택배의 좋은 점은 실시간으로 카카오톡 문자를 보내줍니다.)

참고로 배송조회시 확인하실수 있는 날짜와 시간은 우리나라 기준이 아닌 물품이 위치한 각 나라별 현지시간기준이므로 참고하셔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ACI 배송조회 방법은 PC버전과 모바일버전이 동일하며 다만 메뉴의 위치가 PC버전은 상기와 같이 진행하시면 되고 모바일버전에서는 홈페이지 접속시 바로 배송조회서비스로 연결됩니다.(메뉴는 우측 상단 삼선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배송기간 및 빨리 받는 법

 

ACI 배송기간은 국제특송으로 하면 대부분 2일에서 3일이면 수령이 가능하고 늦어도 5일에서 6일정도면 본인이 입력한 주소지로 도착합니다.

 

 

 

 

다만 해외지역간 이동과 통관등 다양한 변수가 발생할수 있고 집하, 발송 및 통관절차로 2주이상 배송기간이 걸리기도 하니 이점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배송기간이 예상보다 지체가 되거나 국제특송으로 신청하였는데도 일주일 이상이 지나도 구매한 물건을 받지 못할 경우에는 ACI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Q&A로 들어가셔서 문의사항을 남기시면 됩니다.

실제로 현재 매일 배송지연과 배송상태 그리고 기타 다른 질물들이 올라오고 있으며 최대한 빠르게 답변을 드리는것을 볼수 있으니 배송지연이 발생하면 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직구 통관시 유의사항

 

 

 

 

 

해외직구 구매시에는 기본 필수상식인 목록통관과 일반통관에 대해 알아야 하는데 목록통관이란 송수하인 성명, 전화번호, 주소, 물품명, 가격, 중량이 기재된 송장만으로 통관이 가능한 것을 말하며 일반통관이란 통관시 서류를 직접 확인하고 물품을 체크하여 심사하는 일반적인 통관제도로 목록통관 제외물품 모든것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목록통관에는 우리가 흔히 사는 의류나 신발, 가방 또는 생활용품이 해당되고 일반통관 물품에는 대표적으로 의약품, 한약재, 건강식품, 주류,담배 등이 있습니다.(우리가 바르거나 먹는 것들은 모두 포함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관부가세 면세기준은 미국을 제외한 국가들은 $150이하이면 목록통관과 일반통관 모두 면세에 해당되며 미국의 경우에는 목록통관은 $200이하만 면세적용이 가능하고 초과하는 경우에는 관부가세가 적용됩니다.

해외직구 및 해외여행으로 국내로 반입이 불가능한 수입금지 품목은 아래와 같으니 구매시 사전에 미리 확인이 필요합니다.

- 알코올성 음료 및 자동차

- 군수품 및 USDA 검역대상물품

- 약물, 의약품, 식품류

- 고기, 가축, 가금류 및 애완동물

- 지적재산권 보호하는 물품(브랜드제품)

- 통관목록 중 품명, 수량, 가격 부정확 기재 물품

- 화장품(기능성, 태반함유, 스테로이드제 함유화장품)

최근에는 해외직구로 많은 분들이 물품을 구매하고 물류대행서비스를 통하여 해외특송으로 많이들 받으시는데 배송지연이 발생하는 경우가 다소 많아서 사용에 불평하다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배송지연시에는 지체없이 고객센터 Q&A로 문의하시고 국내에 반입이 금지되어 있는 물품과 목록통관과 일반통관 내용들도 잘 숙지하셔서 스트하고 글로벌한 해외직구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직구로 물건을 사실때 구매전에 반드시 미리 알아야할 관부가세 계산기 포스팅을 아래에 첨부하오니 함께 읽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목록통관, 일반통관 및 면세기준 내용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