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은 차단 기능 활성화를 통해 특정인이 나를 태그하거나 타임라인에 게시한 게시물을 볼 수 없도록 설정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을 차단하면 자동으로 다시 친구가 될 수 없으며 친구를 차단 해제하는 경우에는 새로 친구 요청을 보내야 한다.

차단은 내가 할 수도 있지만 상대방에 의해서 내가 차단을 당할 수도 있는데 이경우 크게 3가지 단계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페북 차단 확인법 1단계. 친구 검색

상대방에게 페북이 차단되었다고 의심이 드는 경우 먼저 검색 기능을 활용, 상대방을 검색해 본다.

검색은 이름으로 해도 되지만 이메일, 주소, 연락처로도 검색이 가능하다.

상대가 나를 차단한 경우 검색이 되지 않으며 결과 리스트에서 상대방을 찾을 수 없다.

단, 상대가 페북을 비허용으로 설정하거나 계정이 비활성화 또는 탈퇴한 경우에도 검색이 안될 수 있다.

때문에 친구 검색만으로는 나를 차단했는지, 계정이 비활성화 또는 탈퇴해 검색이 안되는 것인지를 확실히 알 수 없다.

하지만 계정을 삭제하거나 비활성화, 비허용으로 설정한 경우 다른 계정이나 타인의 계정으로는 정상적으로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을 우회해서 확인할 수는 있다.


페북 차단 확인법 2단계. 친구목록 확인

친구목록으로 차단 확인이 어렵다면 다음 단계는 친구목록에서 상대방을 찾아보는 방법이다.

또한 이전 게시물에 태그된 사용자 이름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경우 기록이 모두 사라지며 목록에서 찾아도 모두 비활성화로 표시된다.

상대 타임라인에 접속한다해도 게시물을 볼 수 없고 문제가 발생해 페이지를 읽어들일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페이지를 읽어들일 수 없다는 메시지 때문에 페이스북 자체 결함으로 오해 할 수도 있는데 물론 이러한 문제점으로도 메시지가 나타나기도 한다.

하지만 나를 차단한 상대가 아닌 다른 사람의 타임라인에는 잘 접속한다면 이는 페이스북 자체 문제가 아니라 내가 상대방에게 차단되었을 가능성이 더 높다.


페북 차단 확인법 3단계. 메시지 전송

친구 검색 및 친구목록 확인 후에도 차단이 믿어지지 않거나 의심이 든다면 메시지 전송을 통해 차단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메신저로 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은 가장 쉬우면서도 빨리 차단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활용된다.

나를 차단한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페이지를 읽지 못하거나 현재 메시지를 받을 수 없다는 문구가 나타난다.


물론 상대방이 페북을 탈퇴했거나 비활성화 한 경우에도 이러한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다.

때문에 다른계정이나 타인 계정으로 확인 과정은 거쳐야 하며 1, 2, 3단계 모두 검색이 안되거나 현재 메시지를 읽을 수 없다는 문구가 나오면 거의 100% 차단되었을 확률이 높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