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GTA5 무료 배포가 시작되면서 신규 유저 유입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주변에 있는 지인이나 친구들에게 빨리 받아두라고 당부를 해두었고 나중에 시간을 내서 함께 온라인 플레이를 즐겨볼까 생각 중이에요. 그리고 당연하게도 치트키와 돈버는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많아졌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에 대해 총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GTA5 치트키는 총 33가지가 있으며 스토리 모드(싱글)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혹 온라인에서 쓸 수는 없냐고 묻는 분이 계신데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만약 사용할 수 있다면 그건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시스템을 악용하는 것이고 락스타게임즈 측에서는 이러한 유저에 대해 제재를 가할 수도 있다고 언급한 바 있거든요. 그러므로 치트키는 빠르게 스토리 모드를 클리어하거나 게임 플레이에 적응하는 용도 등으로만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싱글은 마구 사용하셔도 무방해요.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숫자 1키 왼쪽에 물결표 `키를 누르면 중앙에 치트키를 입력하는 칸이 등장합니다. 여기에 원하는 것을 입력해 주시면 활성화가 돼요. 예를 들어 painkiller를 입력해 주면 좌측 상단에 "치트키가 활성화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메시지와 함께 좌측 하단에 "치트 활성화: 5분 동안 무적"이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이 메시지가 뜨지 않으면 스펠링을 정확하게 입력했는지 다시 한번 체크해볼 필요가 있어요

 

PC 

키보드 사단 숫자2 왼쪽에 있는 `을 누르셔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1. 무적모드 5분! - painkiller

2. 체력 및 방탄목 최대치 - turtle

3. 모든 무기 탄알보급 최대치 - toolup

4. 공격용 헬기 - buzzoff

5. 빠른 뜀박질 - catchme

 

6. 블랙 검정색 휴대폰 - empdrop

7. 쓰레기 수거차량 -trashed

8. 묘기용 경비행기 -barnstorm

9. 경비행기 -flyspray

10. 리무진 대령하기 -vinewood

11. 래피드gt 스포츠카 -rapidgt

12. 코밋 스포츠카 - comet

13. 골프카트 -holein1

14. 경기용 모터사이클 -offroad

15. 오토바이 pcj-600 -rocket

16. bmx 자전거 -bandit

17. 날씨변경 바꾸기 -makeitrain

18. 고공자유낙하(no낙하산) - skyfall

19. 낙하산 -skydive

20. 미끌거리는 차량 -snowday

21. 주정뱅이 모드 -liquor

22. 두둥실 중력모드 -floater

23. 영화감독 모드 -jrtalent

24. 느린 슬로조준사격 -deadeye

25. 느린동작 슬로모션 -slowmo

26. 특수능력충전하기 -powerup

27. 빠른 헤엄치기 -gotgills

28. 슈퍼점프 -hoptoit

29. 불 붙은 탄알 -incendiary

30. 폭방총탄 - highex

31. 폭발주먹질 -hothands

32. 경찰추격 레벨 올리기 -fugitive

33. 경찰 추격레벨 내리기 -lawyerup

 

이번에는 앞서 보여드린 것과 내용은 동일하지만 입력하는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상단 방향키를 눌러 휴대폰을 꺼낸 다음 연락처에 들어가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치트키를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여기에 해당 숫자열을 입력해 주신 다음 다시 한번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활성화가 돼요. 영문이 잘 먹히지 않는다거나 영타에 약하신 분들께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건 5분간 무적 모드(painkiller), 지명수배 레벨 낮추기(lawyerup), 탈 것 소환 정도가 아닐까 싶어요. 아무래도 미션 특성상 적이나 경찰들이 귀찮게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또한 거리가 먼 목적지에 보다 빠르게 도착하기 위해 헬리콥터(buzzoff)나 비행기를 소환해서 한 방에 이동하는 방법이 있죠. 이때 "여기에 해당 이동 수단을 출현시킬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뜰 수도 있으므로 넓은 평지로 이동하셔서 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나머지는 그냥 재미 삼아서 한 번씩 써보시면 될 것 같아요. 스카이다이빙(skyfall)은 실용성은 크게 없는데 바람을 가르면서 날아다니는 재미가 진짜 쏠쏠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PS) 치트키


온라인으로 넘어가면 GTA5 돈버는법이 중요해집니다.

온라인으로 들어가게 되면 지금까지 스토리 모드에서 어떻게 플레이했든지 간에 랭크1부터 시작하며 플레이 호흡도 많이 다르기 때문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많이 난감하실 거예요. 그나마 다행인 부분은 무료 배포된 게임이 프리미엄 에디션이라서 100만 달러가 무상으로 지급된다는 점입니다. 다만 온라인 첫 세션 이후 7~10일이 지난 다음 들어올 수도 있어서 빈털터리인 경우도 있을 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해 가볍게 초반에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주변에 보이는 차를 훔쳐서 정비소에 파는 것이 무난합니다. 스포츠카나 슈퍼카처럼 너무 비싼 차는 판매가 불가능하므로 주의하시고 적당히 괜찮은 차를 골라잡으시면 돼요. 참고로 차 한 대를 팔고 나면 40분 동안 추가적인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이 시간 동안에는 적당히 놀면서 랭크를 올리시면 됩니다.


랭크 12가 되면 폭파 임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ESC - 온라인 - 작업 - 작업 플레이 - 락스타 생성으로 들어가 보시면 다양한 임무 콘텐츠가 표시되는데요. 여기에서 원하는 임무를 수행하셔도 되는데 폭파 임무가 개인적으로는 좀 더 난이도가 쉽더군요. 그냥 정해진 위치(지도에서 노란색 체크 포인트)에 폭탄을 던지기만 하면 거의 차 한 대 값을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처음에 나에게 주어진 무기는 권총밖에 없기 때문에 무기상(지도에서 총모양 아이콘)에 가셔서 파이프폭탄을 충분히 구매하셔야 합니다. 개당 500달러밖에 안 해서 부담없이 구매가 가능할 거예요.


공짜 집도 간혹 존재합니다. 흉가처럼 생기긴 했지만

어느 정도 자본이 모였다면 집을 구매하도록 합시다.

대략 20만 달러 이상 모였을 때가 적당한 시기에요. 더 저렴한 것도 있지만 일단 사람사는 집에서 살아야 하지 않겠어요? 우선 인터넷 - 금융 및 서비스 - Dynasty8 배너(가장 밑에서 두 번째)를 클릭해 부동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여기에서 괜찮은 아파트는 대부분 20만 달러가 넘어가며 내 마음에 드는 걸 구매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100만 달러가 들어오기를 기다렸다가 더 호화로운 집을 구매하셔도 될 것 같아요.


집을 구매하는 이유는 그냥 내 보금자리를 얻으려는 것뿐만 아니라 플리카 작업, 탈옥, 자금 조달 등의 다양한 습격 임무를 수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부터는 다른 플레이어를 초대해서 함께 공략해야 한다는 점에서 일반 임무와 차이가 있고요. 과정이 좀 더 많아질 뿐 난이도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을 거예요. 또한 수입은 자동차나 폭파 임무와 비교하면 10배 이상이 훌쩍 넘어가기 때문에 아주 짭짤합니다. 이 정도 수입이면 집 사고 고생한 보람이 있죠.


플리카 작업이 끝난 이후에는 다른 습격 임무를 진행하셔도 무방하지만 돈이 우선이다 하시는 분들은 플리카 작업을 반복으로 해주는 것이 더 효율적이에요. 그러므로 게임 재접속을 통해 초기화를 해주거나 레스터에게 연락해 습격 취소 후에 다시 요청하시면 됩니다.


일단 이 정도만 알고 계셔도 초반 진행하는 데에는 큰 무리가 없을 거라 생각되고요. 습격 임무까지 완료하실 때쯤에는 어느 정도 온라인 플레이에도 익숙해져서 무엇을 해야 할지 스스로 찾을 수 있는 경지가 될 거예요. 대표적으로 클럽하우스나 오피스를 구매해서 사장이 되고 직원을 고용해 돈을 벌어들이거나, 카지노를 습격해 떼돈을 버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부터는 살짝 중수~고수 단계가 되므로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공략해보도록 할게요. 초보는 뭔가 좀도둑처럼 돈을 벌어야 하지만 사실 마구 터뜨리고 쓸어버리는 맛이 이 게임의 묘미거든요. 초반에만 조금 인내하면서 플레이하시면 빅재미를 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제가 정리해드린 GTA5 치트키 및 돈버는법을 활용하셔서 즐겜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