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플랫폼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앱은 인스타그램입니다. 각 주제별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내가 관심 있는 분야를 팔로우하면 상대방의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때때로 갑작스러운 오류 메시지로 인해 게시물을 볼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서버 오류나 내 기기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결과를 읽어들일 수 없습니다.
  •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다시 시도해 주세요
  • 인터넷 연결 끊김
  • 피드를 새로 고침할 수 없음
  • 죄송합니다.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요청을 처리하는 도중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문제로 인해 7개의 알림을 받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몇 달 전에도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여 사용자들이 이용하지 못하게 되어 불만족스러운 상황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조치를 취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문의를 해도 답변이 없어 당황스러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문제일 경우 기다리시면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스마트폰을 검토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바일 로그아웃

 

앱을 실행하면 보통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습니다. ① 내 프로필 ② 오른쪽 상단의 3줄 아이콘을 터치하고 ③ 설정으로 이동한 후 아래쪽을 보면 파란색 글씨로 로그아웃이 있습니다. 로그아웃한 후 재부팅을 시도해주세요.

설정값 확인하기

 

만약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Instagram을 사용하는 도중에 자연스럽게 터치를 하다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기 화면에서 "설정"을 선택한 후 "계정"으로 들어가서 중간쯤에 위치한 "데이터 사용"이라는 단어를 찾으세요. 이 단어를 선택하면, 셀룰러 사용 절약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활성화되어 있다면, 사진과 동영상을 볼 때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으므로 이 기능을 비활성화해 주시면 됩니다.

 

데이터 와이파이

가끔씩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데, 통신사에서 데이터가 잘 연결되지 않거나 혹은 사용 중인 Wi-Fi가 수신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두 가지 상황이 모두 해당된다면, 비행기 모드를 켜고 30초 정도 기다린 다음, Wi-Fi를 끄고 데이터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쿠키 삭제 및 재설치

최종적으로 가능한 해결책은 설정에서 일반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조금 아래쪽으로 스크롤하면 아이폰 저장 공간이라는 메뉴가 나타나는데, 이는 내 휴대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을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인스타그램 앱을 찾아서 화면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앱 정리하기" 옵션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쿠키를 삭제하고, 설치를 다시 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면 모든 데이터와 문서가 삭제될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App Store에서 앱을 자동으로 재설치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해결한 방법은 마지막 방식으로, 서버 전체의 일시적인 오류가 아닐 때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Delete 작업이 지속적으로 쌓이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를 해결하려면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