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컴퓨터로 할 수 있는 일들이 너무 많아져서 업무나 가정에서도 모니터 하나로는 부족한 시대입니다. 저 또한 게임을 하면서 유튜브를 보거나 업무 중에 여러 창을 띄워서 참고하는 등 듀얼모니터를 잘 활용합니다.

하지만 두 개의 모니터가 하나의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으면 바탕화면이 동일하게 설정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 각각 다른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각자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듀얼모니터 배경화면을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듀얼모니터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먼저 윈도에서 배경화면을 설정하기 위해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 중 가장 아래에 있는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인 설정에서 배경 항목을 살펴보면 사진, 단색, 슬라이드 쇼 중 원하는 배경화면의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면 PC 내에 저장된 이미지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을 완료하면 목록에 이미지가 추가되며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할 때, 모니터 각각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듀얼 모니터 화면 양쪽에 동일한 이미지가 적용됩니다. 이 경우, 마우스 좌 클릭 대신에 우 클릭을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이미지를 선택한 후, 목록에 추가되었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모든 모니터 또는 1번 모니터 또는 2번 모니터에 대해 설정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생성됩니다.


각각 1번, 2번 모니터에 대해 다른 이미지를 선택하면 듀얼 모니터 배경화면이 다르게 적용되어 두 가지의 화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센스가 부족하여 그냥 자연 풍경을 적용하였지만, 센스 있는 분들이라면 재밌는 이미지들을 조합하여 모니터를 꾸밀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모니터 대수가 듀얼모니터를 초과하여 여러 대라면, 어떤 것이 몇 번 모니터인지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식별 버튼을 누르면 각 모니터 화면에 번호가 표시됩니다. 이를 확인하고 배경화면을 해당 번호에 맞게 설정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각각 다른 배경화면을 가진 듀얼모니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