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비공개 계정 공개 설정 및 확인하는법

트위터 비공개 프로필(플텍계)은 다수의 사용자들에게 게시물을 노출하고자 할 경우 공개로 설정할 수 있고, 특정 사용자들에게만 공개하고자 할 때는 프로필을 비공개로 변경하는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결과를 이용한 비공개 계정 확인하기

만약 구글에서 트위터 아이디나 프로필 링크를 검색하면, 비공개 계정으로 변경하기 전에 게시한 사진과 동영상이 트위터 아카이빙 사이트나 뷰어 사이트를 통해 전체 검색 결과나 이미지 검색 결과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트위터에서 아카이브 사이트 접근을 막아 개인 사용자의 사진이 구글 검색 결과에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최근에 아이디를 변경한 경우 게시물 사진을 찾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팔로우 후 비활성화를 이용한 비공개 계정 확인

만약 트위터 비공개 계정이 일시적으로 공개 계정으로 바뀐다면, 해당 계정을 팔로우한 후 자신의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플텍에서 팔로우한 내 계정을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해당 플텍을 확인하고 싶을 때만 비활성화를 반복해서 실행하면 몰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 트위터 비공개 계정 뷰어 사이트 및 프로그램

해외에서는 종종 트위터 비공개 계정 뷰어 사이트나 프로그램이 제공되곤 합니다. 그러나 제가 실험해 본 결과, 대부분이 사기 사이트나 바이러스 유포 사이트였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구글이나 유튜브에서 유행하는 트위터 비공개 계정 뷰어 사이트나 프로그램은 대부분 가짜이며, 실제로 존재하는 경우에도 트위터 본사에서 약관 위반으로 인해 폐쇄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트위터 비공개 계정 확인 하는법

이전에 언급한 접근 방법들은 트위터의 비공개 계정(플텍계)을 확인하는 몇 가지 방법 중 일부입니다. 팔로우하지 않은 경우,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트위터의 비공개 계정을 볼 수 없습니다.

 

트위터 비공개 계정확인 예시

앞서 언급한 방법들을 직접 시행해 보았습니다. 트위터에 글, 동영상, 그리고 사진을 게시한 후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하면 팔로우하지 않은 사용자는 비공개 트윗을 열람할 수 없습니다.

 

구글 비공개 트위터 아이디 검색

 

일반적으로 구글에서 비공개 트위터 계정을 검색하면 대개 결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미지 탭을 확인하면 비공개 계정으로 변경하기 전에 게시된 사진과 동영상 썸네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카이브에서 비공개 트윗 보기

만약 트위터를 비공개로 변경하기 전에 아카이브 사이트에 트위터를 저장했다면, 비공개로 변경된 후에도 트윗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아카이브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상대방의 트위터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상대방의 트윗이 백업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 팔로우 후 비활성화 하기

만약 상대방이 자주 비활성화를 하고 팔로우도 자주 끊는다면, 상대방을 팔로우한 후 계정을 비활성화합니다. 이렇게 하면 상대방은 자신을 팔로우할 수 없으며, 비공개 계정도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