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운 겨울에 감기가 많이 생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기온이 높은 여름에도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실외는 더운데 반해 실내는 하루 종일 에어컨을 틀어놓기 때문에, 온도 차이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져서 감기에 걸리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국가에서 반드시 필요한 예방접종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겪을 수 있는 질환이라고 볼 수 있으며, 치명적인 정도는 아니지만 통증이 매우 심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방치하면 신경통 등 만성 통증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미리 예방하고 조기에 진단하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한 태도입니다.

대상포진 원인

이러한 질병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는 수두 바이러스입니다. 일반적으로 면역 체계가 약해졌을 때 발병할 가능성이 높아 나이가 많은 노인 분들이나 어린 아이들에게 일반적으로 발생 빈도가 높았지만, 요즘에는 그런 것과는 무관하게 과로를 심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받거나 음주 및 흡연 등의 원인으로 면역력이 낮아진 젊은 층에게도 발생하는 빈도가 증가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수두 초기증상으로는 몸살에 걸린 것과 같은 근육이 쑤시는 특징이 있습니다. 통증은 일반적으로 몸의 한쪽 부분에 제한되는 양상을 보이며, 1일에서 3일 후에는 붉은 발진이 시작됩니다. 발진이 시작되면 열과 두통이 동반되며, 수포는 2주에서 3주 동안 지속되고 딱지가 생기면서 증상이 개선되고 좋아지게 됩니다.

특정 환자들은 몸에 딱지가 떨어져 피부가 매끈해지더라도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통증 후 신경통이라고도 부르며, 일반적인 진통제에 반응하지 않을 정도로 통증이 심각한 경우 신경 차단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앞에서 설명한 대로 대상포진 초기증상에는 담에 걸린 것 같거나 감기, 그리고 신경통과 비슷해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여기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이 질환은 통증이나 감각 이상이 며칠 동안 계속되는 것을 시작으로 해서 발진이 띠 모양으로 생기고, 그 부위를 따라 수포가 생긴다는 것에 초점을 두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질환 부위에서 열감을 느끼거나 온몸에서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며, 가끔씩은 이러한 증상 없이 통증만 나타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가렵거나 소화 기능이 약해지고 두통 및 구역질이 동반될 수 있으며, 입이 약간 비틀거리거나 귀가 저릿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흉부와 옆구리에 발진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스스로 체크하고 신속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대상포진 발생부위

이 병의 치료는 초기에 바이러스의 억제로 인한 통증 완화와 함께 지속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어야 합니다. 또한 손상된 신경을 회복시키고 후유증을 예방하며, 신경통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본원의 목표입니다.

 

비수술적 방법으로 현재 환자분들이 경험하고 있는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철저히 문제를 파악하고 그에 맞게 진행하고 있으니, 증상의 심각한 정도가 되기 전에 가능한 빨리 병원을 찾아 의료진과 상세히 상담하여 제 증상에 맞는 방법으로 해당 질병의 고통에서 빠르게 벗어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법

 

대상포진 치료는 항바이러스성 연고 및 알약을 동시에 사용하며, 주요한 의약품으로는 아시클로버(Acyclovir)가 있다. 또한 면역력 저하로 인한 질환이므로 충분한 휴식을 통해 면역력을 증대시키는 것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참고로 앞에서 언급한 대상포진 후 신경통은 매우 심한 통증 뿐만 아니라 회복이 매우 어려운 특징이 있다.

 

질환이 생긴 신경절을 찾아서 염증을 없애고 진행과 통증을 줄일 수 있는 약물을 투여하는 적외선 체열 측정기를 포함하여 만성 통증에 효과적인 미세영상 유도장치, 고주파 열 응고술, 기능주사 및 면역증강요법 등 다양한 것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대상포진 초기증상이라고 의심이 든다면 고민하지 말고, 즉시 찾아오십시오. 그렇게 하면 빨리 나아질 수 있으며, 이는 나의 삶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항상 이를 기억하십시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