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채가 빠르게 증가를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정부에서는 가계부채를 해결하기 위해서 오래전부터 개인의 채무를 탕감해 줄 수 있는 각종 채무탕감제도를 만들어 놓고 운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프리워크아웃 제도를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프리워크아웃에 대해서 알아보고, 과연 어떤 단점들이 있는지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워크아웃 장점

 

프리워크아웃이란? - 각종 신용카드 및 대출원리금의 부담이 크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제도로, 이자율 인하, 상환기간 연장을 통해 연체 위기를 겪고 계신 분들에게 연체로 인한 신용불량자가 되는걸 사전에 막아주고 있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의 가장 큰 장점 소액으로 인한 연체 위기에서 상환기간 연장 및 이자율 인하를 지원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 신청비가 5만원이라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도의 가장 큰 단점은 지원자격입니다. 프리워크아웃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일단 두 개 이상의 금융회사에 채무가 있어야 하며, 연체기간이 30일 초과 90일 미만의 단기연체만 지원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즉 장기연체 및 고액채무에 대해서는 지원을 받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고액의 채무 및 장기연체 그리고 프리워크아웃을 통해서도 채무를 해결하실 수 없는 분들이라면 차라리 "개인회생"제도를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개인회생 제도는 2004년도 부터 시행되고 있는 채무탕감제도로 원금+이자를 탕감 받을 수 있는건 물론이고 연체여부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회생 장점

프리워크아웃과 개인회생의 가장 큰 차이는 원금+이자를 탕감 받을 수 있냐 없냐의 차이입니다. 만약 사금융,대부업체,은행권,개인에게 빌린돈등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채무와 각종 채무로 인한 빚독촉 및 가압류가 진행중이신 분들이라면 개인회생이 좀더 유리한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개인회생 관련 궁금한 사항이나 신청자격,가능여부등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신용회복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곳은 개인회생 관련 가능여부,신청자격,절차에 따른 준비방법,서류,비용등을 무료로 상담해주고 있는 곳으로 전국적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센터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