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다른 SNS와 다르게 트위터는 이용률이 적은 편이다. 필자도 10여 년 전 가입만 해놓고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그래서 오늘은 트위터 탈퇴 및 계정 삭제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먼저 트위터를 접속하자. PC, 모바일 모두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필자는 PC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했다. 로그인 후 프로필을 찾아 들어가자.

이어서 '프로필 -> 설정 및 개인정보' 항목을 찾아 클릭하면 '내 계정'항목이 나온다. 트위터는 비활성화 후 30일이 지나면 탈퇴 및 계정 삭제가 되기 때문에 먼저 비활성화부터 진행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트위터 계정 비활성화를 선택하면 삭제 전 미리 알아야 하는 항목이 나온다. 30일 이내에는 기존 아이디로 다시 취소가 가능하다는 문구가 나온다. 30일이 지나면 트위터 탈퇴 및 계정 삭제가 되기 때문에 혹시라도 철회할 예정이 있다면 날짜를 미리 캘린더에 저장해놓자. 참고로 다시 기존 아이디를 로그인하면 재활성화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비활성화'를 선택하고 트위터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된다. 비활성화 30일 이후 따로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아도 탈퇴가 완료된다. 트위터 앱 메뉴도 크게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순서는 동일하다.

한 번 더 안전장치를 만들어놓아서 해킹을 당하거나 실수로 삭제했을 때 취소할 수 있다는 게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 SNS채널이라면 해킹 될 가능성이 크다면, 미리 트위터 탈퇴를 해놓는걸 권장하고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