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의 경우 1개의 계정으로 3개의 추가 프로필을 생성해서 해당 친구들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예를들어 프로필 1을 만들어서 내가 원하는 친구에게만 적용할 수 있고 계정2를 만들어서 다른 친고에게만 적용할 수도 있다는 것이죠

 

어디까지나 개인 사생활 보호를 위해서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카톡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어플에 지갑이라는 본인인증을 거쳐야합니다. (인증을 완료했다는 가정하에 설명드릴게요.)

상단의 "지갑"이라는 메뉴가 보이시면 인증 완료!

 

카톡 친구 목록을 보시면 상단의 빨간색 박스에 내 멀티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어요.

+ 버튼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멀티프로필 설명카드를 보실 수 있어요.

 

 그냥 처음부터 건너뛰기 하셔도 되고 천천히 설명을 보셔도 좋아요. 그럼 멀티프로필 설정을 시작하겠습니다. "시작하기"버튼 클릭!!

시작하기를 눌러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어요. 프로필 사진과 이름, 상태를 입력할 수 있구요. 아래 하단에 보시면 음악, 스티커, 글씨, 배경, D-Day 등을 추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프로필 만드는 건 기본프로필 만드는 거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①에서 프로필 설정을 한 후 ②의 완료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에서처럼 프로필 하나가 생성됩니다.

위의 프로필에 설정할 친구를 추가해야 하니 하단의 "친구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에 저장되어 있는 친구를 추가하는 화면이예요. "지정친구 추가" 메뉴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대상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지정친구가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어요. 물론 여러명을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겠죠? 원하지 않는 친구가 있으면 해제버튼을 눌러 바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위 단계를 모두 완료하고 카카오 메인화면으로 가면 내 멀티프로필이 하나가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저는 프로필 하나를 더 추가했어요. 보시다시피 2개의 멀티프로필이 만들어졌어요. 해당 프로필을 클릭하고 들어가 하단의 친구 관리메뉴를 클릭하여 친구를 추가하거나 해제할 수 있어요.

프로필 자체를 삭제하고 싶을 때는 아무 프로필을 클릭하고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같이 멀티프로필 자체를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을 보실 수 있어요. 여기서 오른쪽 상단의 "편집"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프로필 오른쪽에 "삭제"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필을 삭제하여줍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하는 방법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은 사생활을 보호하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상대방이 기본 프로필이 아닌 외부용 프로필이라는 걸 알게 되었을 때 약간 서운한 감정이 들 수 있으니 안들키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