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의 여러가지 매력 중 가장 와닿는 부분은 대형 몬스터인 보스를 잡는 것인데요. 필요한 소재가 나오길 바라면서 여러번 시도를 하는 경우도 있고 어떤 속성이 잘 먹힐지, 부위파괴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이 궁금하실겁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초심자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모든 내용이 헌터 노트에 나와있는데요. 기본 기능임에도 놓칠 수 있는 부분이라 함께 알아보려 합니다.



일단 스위치 우측 부분에서 + 버튼을 누르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작은 메뉴가 나옵니다. 이제 L과 R을 이용해서 순서를 옮기다보면 헌터 노트라는 것이 나와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A를 눌러 이를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보스에 대한 정보는 대형 몬스터 목록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이는 사실 헌터 노트에서 볼 수 있는 방대한 정보 중 아주 일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단 우리가 궁금한 것은 몬스터 헌터 라이즈 보스들의 소재 정보와 부위파괴, 속성에 대한 것들이므로 일단 대형 몬스터 목록을 보도록 합시다.



대형 몬스터 목록을 방향키를 눌러 상하로 전환하여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고르다보면 우측 상단에 생태, 부위와 육질, 상태 이상, 소재 등과 같은 탭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생태 부분에서는 주요 특징과 서식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부위와 육질 부분을 보시면 머리부터 몸통, 고관절, 앞다리, 등, 뒷다리, 꼬리 등과 같이 뷔위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태 이상탭에서는 유효도를 각 속성별로 알 수 있는데요. 독부터 얼음 피해까지 쭉 나열되어있는 정보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 수와 상세 그래프 양이 많을수록 플레이어에게 유리하다고 하니 대형 몬스터를 잡으러 가기 전 장비의 속성을 점검하여 별과 그래프 양이 많은 것을 골라가서 높은 데미지를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한가지 속성만 잘 먹히고 그런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로 조합해볼 수 있으니 이를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에 이것만 나오면 보스 장비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하는 것들이 있는데요. 갑각, 털, 꼬리, 뿔, 발톱 등등 소재에 대한 확률이 나와있습니다. 아직까지 얻어보지 못한 것은 ???? 표시가 되어있으나 다른 것들과 비교해보고 조합식을 보시면 어떤 재료인지 쉽게 파악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타겟이나 포획, 부위파괴, 갈무리, 유실물 등과 같은 각각의 분류로 확률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필요한 소재에 맞춰 보스를 공략해보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헌터 노트 이용해서 보스 속성과 소재, 부위 정보까지 한 눈에 알아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