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마피아 게임을 시간 가는줄 모르고 했었던 때가 생각납니다. 어릴 때도 마찬가지고 성인이 된 지금도 무리지어 어딘가 놀러가게되면 한번쯤은 해보게 되는데요. 이렇게 오프라인으로 하는 것도 즐겁지만 실제로 만나서 해야한다는 공간적, 시간적 제약이 있기 때문에 가끔 생각이 나더라도 원할 때 할 수 없다는 점이 참 안타까웠습니다. 헌데 이제는 컴퓨터나 모바일에서도 해볼 수 있는 비슷한 형태의 게임이 나왔습니다. 오늘은 어몽어스라는 작품을 모바일에서 즐길 때 한글로 볼 수 있게 하여 원활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릴겁니다.

 



지금 유튜브나 게임을 조금 한다는 분들 사이에서는 무척 인기있는 작품입니다. AMONG US라고 최소 4명부터 최대 10명까지 플레이어가 모여 마피아 게임으로 예를 들면 마피아 역할을 하는 임포스터, 시민 역할을 하는 크루원이 모여 각자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주가 됩니다. 스팀에서 먼저 출시한줄 알았더니 알고보니 스마트폰에서 먼저 나왔더군요. 아무튼 이제 한글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안드로이드건 애플이건 스마트폰에서 받으면 이렇게 상단에는 타이틀, 하단에는 메뉴들이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사실 이정도 영어는 그냥 플레이해도 상관없지만 한글을 고를 수 있는데 굳이 다른 나라 언어로 플레이할 필요는 없겠죠. 일단 가장 하단에 있는 메뉴라인들 중 두번째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여기에서는 간단한 설정을 만질 수 있습니다.

  

메뉴로 들어오면 윗편에 General과 Data항목 두가지가 있는데요 데이터를 선택한다음 Languager부분에서 Korean을 선택해주시면 끝입니다. 예전에는 해외 게임들이 한글화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스토리가 많이 나오는 게임들을 할 때는 어려움이 꽤 많았는데 이제는 우리나라 유저들에 대한 고려가 충분히 이뤄진 것인지 이렇게 언어지원이 될 때가 많아서 즐겁습니다.

 

설정을 변경하고 나면 이렇게 아까는 영어로 보였던 메뉴들이 한글로 출력됩니다. 당연하게도 게임의 이름은 원래대로 영어로 나옵니다. 처음해보신분들이라도 튜토리얼이나 연습모드를 통해서 간단하게 방법을 익힐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물론 이런 것들은 친구들끼리 모여서 당하기도 하면서 배우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그래도 튜토리얼을 눌러서 내용을 한번 확인해봤습니다. 간단하게 6컷으로 나누었는데도 이 게임에서 크루원이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잘 정리해놨네요. 저도 친구의 소개로 몇판 해본 결과 이 작품은 다른 사람들이랑 하는 것보다는 친구들끼리 모여서 하는 것이 더 즐겁지않나 싶습니다. 어찌됐건 보다 편하게 해보고자 하는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린 어몽어스 모바일 한글 설정 하는방법 따라서 해보시고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