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mz세대 뉴스가 정말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mz 세대라고 하면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를 합쳐서 부르는 말이기도 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에 익숙한 분들의 경우 mz력 테스트 점수가 높게 나오는 편이긴 하지만 나는 과연 어느정도 수준인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도 많죠

 

스마트기기에 잘 적응되어 있고 자유로운 사고방식으로 새로운 일에는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정신을 가지고 있는 세대라고도 볼 수 있는 만큼 MZ력 테스트를 통해서 현재 나의 위치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MZ력 테스트

문제는 모두 20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문제당 5점씩 주어지고 모두 더해서 100점 만점입니다 

전체적인 문제를 살폅면 유명한 유튜버나 연예인 인물을 맞춰야하는 문제가 10개이며 신조어나 그림짤이나 밈 등을 맞춰야 하는 문제가 9문제, 그리고 나의 MBTI가 뭔지 적어내느것이 1문제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MZ력 테스트 문제 - ( 링크 )

 

위에 주소를 통해서 엠지력 테스트를 할 수 있는데요 아래 정답지를 확인해보시면 어떤 문제가 정답인지 알 수 있습니다

확인용도로만 사용하지고 먼저 위에서 직접 문제를 풀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번 ~ 9번 문제 유명인과 인물 캐릭터 맞추기

먼저 1번부터 9번까지 문제는 유명 인물과 캐릭터를 맞추는 문제입니다

가장 먼저 첫번째 문제입니다 인물 문제인데요 연예인이나 인물에 대해서 관심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잘 모르는 분일 수 있습니다

문제지

사실 저도 잘 모르는 인물이기도 하구요 mz력은 저도 별로 없는것 같네요

3번이나 4번문제는 아시는 분들이 그나마 있으실 수 있을것 같네요 관심분야가 어느정도 있다면 맞추실 수 있으실 겁니다

7번 문제는 해외 외국인이 나오는데요 한국 연예인을 모두다 맞추셨다면 가능성이 있어보이지만 국내도 못마추신 분들이라면 어려울 수 있어 보이네요

9번과 10번 문제는 그나마 쉬워서 무난하게 답을 적을 수 있을것 같구요

 

다음으로는 11번부터 신조어 테스트로 들어갑니다 네모에 들어갈 말들을 써주시면 됩니다

물론 대부분 시조어는 tv만 꾸준히 잘 봐왔다면 무난하게 쓸 수 있는 말들이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mz세대 사이에서도 많이 사용하게 되는 단어이니 만큼 무난사게 맞추실수 있읏딜 겁니다

뒤로 갈 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mz세대라고 해서 여기 있는 단어 모두 알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참고 정도로만 해두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MZ력 테스트 시험은 모두다 끝이 났는데요 개인적으로 테스트를 했을때 위에 20문제 중에서 8문제를 맞춰서 40점을 받았습니다 

 

mz세대라고 해도 낮은 점수를 받았다고 해서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되는데요 어차피 재미를 위해서 나온 컨텐츠이기 때문에 다른 mz력 테스트도 해보시면서 즐겨보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mz력 테스트 정답지를 보도록 할까요

 

mz력 테스트 정답

 

1. 마노이, 박민영

2. 정호연,  호연

3. 이말년   ,침착맨 , 이병건

4. 페이커, 이상혁

5. 땅깡, 뗑깡, 이강빈

6.구교환, 교환

7. 티모시, 티모시샬라메, 티모시살라메 

8. 길은지, 이은지, 은지

9. 비오, 유찬욱

10. 루피 , 잔망루피

11. 좋아

12. 삥뽕

13. 티비 , TV

14. 깔센, 깔쏀

15. 일이고, 일이구

16. 킹

17.팩폭

18. 사랑해

19. 억지텐션, 

20. ISTJ, ENFP, ISFP, ISFP, INTJ 등등.....

 

이상으로 mz력 테스트 방법과 정답지를 알아봤는데요 반드시 이 문제만 있는 것이 아니고 다른 엠지력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곳들이 있기 때문에 참고용도만 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