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톡 단체 카톡방 대화 내용 사진 파일 삭제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단체 카톡방에서 대화를 하다 보면 파일이나 사진 등이 계속 존재해서 핸드폰 용량을 많이 차지하게 되는데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단체카톡방 대화 내용 사진 파일 삭제 방법

  
카카오톡 단체 카톡방에서는 다수의 인원들이 대화를 하고 사진을 보내고 파일을 공유를 합니다. 대화내용은 그렇다고 치더라도 사진과 파일 같은 경우에는 싾이면 핸드폰 용량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렇게 핸드폰 용량에 차지하는 카카오톡 단체카톡방 대화 내용 사진 파일 삭제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화 내용 사진 파일 삭제하고자 하는 단체 카톡방을 선택을 합니다. 그러고 나서 상단에 메뉴란을 클릭을 하시면 오른쪽에 해당 카카오톡 단체카톡방 관련 메뉴가 뜹니다. 

▼ 그리고 그 메뉴에 하단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을 생긴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설정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제 핸드폰은 사용언어를 영어로 맞춰놔서 영어로 보이는 것입니다. 참조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단톡카톡방-설정


 


▼ 하단의 톱니바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설정 관련 메뉴가 뜹니다. 여기에서 원하시는 사항을 눌러서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해당 내용을 각각 설명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Delete All Chat Messages 현재 채팅방의 모든 대화내역을 삭제합니다.
Delete Photos 현재 채팅방의 모든 사진들을 삭제합니다.
Delete Videos 현재 채팅방의 모든 동영상 파일을 삭제합니다.
Delete Other Files 현재 채팅방의 사진과 동영상 파일 외 모든 다른 파일을 삭제합니다.
Delete All Files 현재 채팅방의 사진, 동영상, pdf 파일 등 기타 파일을 모두 삭제합니다.


카카오톡-단톡카톡방-내용-삭제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단체 카톡방 대화 내용 사진 파일 삭제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카카오톡 단체카톡방 파일들만 잘 관리해도 핸드폰 용량을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